[논문 투고] 서울사이버대학교 미래사회전략연구소 등재학술지 <미래사회> 제14권 2호 논문투고

안녕하세요, 한국데이터마이닝학회 사무국입니다.

미래사회전략연구소에서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미래사회> 학술지 제14권 2호 투고를 받고 있습니다.

미래사회전략연구소는 미래사회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제반 문제에 대해 예방적이고 문제해결적인 관점에서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한 연구 수행과 교육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하여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학문적인 선도적 모델을 창출하고자 전문적인 이론과 실천적 기술을 연구하여 미래사회 연구의 플랫폼이자 허브기능을 수행하고자 하고있습니다.

2023년도 등재학술지 <미래사회학술지(14권 2투고 안내

 

 

 

1. 서울사이버대학교 미래사회전략연구소에서는2011년부터 지금까지 발간하는 학술지<미래사회>(14)의 논문을 아래와 같이 공모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2. 본 학술지는 2월 28, 630, 1231일 연3회 발간됩니다.

 

 

3. <미래사회>는 미래사회의 문제를 선도적으로 제기하고 해결하기 위한 전문학술지로서 장차 미래사회 연구의 핵심적 역할을 담당할 것입니다.

 

 

4. 본 학술지는 논문 게재료 및 심사료가 없습니다.

 

 

5. 논문투고안내

 

모 집 분 야고령 및 미래사회 문제, 위기관리 문제, 글로벌 파트너쉽 및 통일문제, 문화/건축/디자인 문제, 미래의 경제와 경영문제, 스스마트 혁신기술 연구, 디지털 미래교육 문제, 기후 및 환경 문제 등에 관한 미 출간 논문

논 문 내 용상기 분야에서 이론적인 연구와 실증적인 연구 모두 가능함논문에 미래사회에 대한 문제 제기 및 해결책이나 미래사회 이해를 위한 모델이 필수적으로 제시되어야 함.

투 고 자 격상기 분야의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

제 출 기 한2023년 327() 16:00 ~ 2023년 515() 23:59까지

원 고 분 량: A4용지 10매 이상

발 간 일: 2023년 6월 30

원고 제출처: <미래사회>온라인 투고시스템으로 투고해주십시오

온라인 투고시스템 바로가기:http://sm.jifso.scholars.link

(회원 가입이 필요하며 별도의 회비는 없습니다.)

온라인투고 장애 시문의처: 02-330-5178(학지사)


원고작성요령

1) 원고 작성 시본 연구소 홈페이지 투고 규정(https://ifso.iscu.ac.kr/02_res/sub2_2_3.asp)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국문초록600자 내외,영문초록은200단어 내외, 5개 내외의 주제어(keyword)를 포함해야 합니다초록의 질적 수준도 논문심사의 중요기준이므로 논문의 내용을 충분히 그리고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자료

1) 투고논문심사용 파일1

2) 논문투고신청서/연구자 윤리서약 및 논문저작권 양도 동의서(첨부양식)1

3) KCI문헌 유사도 검사 종합 결과 확인서1

논문 투고 시 심사용 논문에는 저자 이름연락처 및 소속 등 저자 정보를 모두 삭제하신 후 투고를 부탁드리며투고 신청서에만 정보 작성 바랍니다.

논문 표절 시비 등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한국연구재단에서 운영하는‘KCI문헌 유사도 검사서비스’(http://check.kci.go.kr)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논문을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 파일 양식, <미래사회>연구윤리 규정 및 온라인 투고시스템 사용 매뉴얼은 온라인투고시스템 및 본 연구소 홈페이지 논문투고 안내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심 사 료없음

게 재 료없음(본 연구소에서 부담함단 별쇄본 제작은 본인 부담)

문 의 처미래사회전략연구소 강희은(02-944-5669/hini115@iscu.ac.kr)